카카오톡 대화 백업 및 복구

2022. 1. 5. 20:50일상 속 편리한 팁/정보톡톡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국민 메신저인 만큼 또 오랜 시간 써온 만큼 카카오톡 채팅 대화 내용 백업도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매번 쓰는 기능이 아니라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을 많이들 헷갈려하시죠. 저 또한 매번 설정의 어디부분에 가서 백업을 해야할지 막상 하려면 막막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1. 제일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후, 어플 왼쪽 하단의 점 3개를 터치해주세요.

 

2. 어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합니다.

 

3. 여러 항목 중 채팅을 터치해 줍니다.

 

4. 맨 위에 있는 대화 백업을 터치합니다.

* 사진, 동영상 등의 첨부파일, 4000자 이상의 장문 메세지, 오픈 및 비밀채팅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5. 하단의 대화 백업을 터치해주세요.

 

 

6.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 복원하기가 불가능합니다.

꼭 따로 메모를 해두시거나 항상 쓰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7.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대화 백업이 시작됩니다.

양이 많을 수록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앱을 종료하지 마시고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대화 백업 후 14일 이내에 재 설치시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 가능합니다. 

 

8.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 하신 후 전화번호 인증을 받고 대화 복원하기를 터치해 주시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만약 이때 로그인 하지 않고 신규 계정을 만들면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이 간단해 보이지만 곳곳에 주의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에는 여러 소중한 사람과의 기록과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만큼 주의하셔서 복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