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

2022. 1. 15. 22:08일상 속 편리한 팁/정보톡톡

728x90
반응형

 요즘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계신가요? 온라인 쇼핑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욱이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물건을 받을 수 있으니 더욱더 필요한 존재입니다. 대부분의 물건은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구매할 수밖에 없는 물건들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선 구할 수 없는 장난감이나 신발, 옷, 가전제품 등입니다. 저도 자주 해외배송을 이용하는데요,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간편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관세청이 개인물품 수입 신고 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하는 13자리 부호로, 한번 부여받은 번호는 반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부호인 P로 시작해 다음 9자리는 부여 번호, 마지막 1자리는 오류 검증 부호입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방법

1. 자주 쓰는 포털사이트에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검색해주세요. 바로 위에 관세청 개인통관 보유 부호가 뜹니다.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바로가기는 아래를 클릭하여 주세요.↓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customs.go.kr)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2. 신규 발급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3. 간편한 본인인증 후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발급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

1. 개인통관 보유 번호가 이미 한번 발급받으신 분들은 신규 발급이나 재발급을 하실 필요 없이 관세청에서 간편하게 조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개인통관 보유 번호를 처음 발급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주로 이용하시거나 이용하시기 편리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인증합니다.

4. 기존에 발급받았던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직구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꼭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 신규발급법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발급 받은 번호는 없어지거나 하지 않기에 핸드폰에 저장해두거나 메모해두시면 매번 조회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를 통해 즐거운 해외쇼핑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