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사천동 맛집] 묘향관 - 회냉면

2020. 8. 12. 13:31맛집

728x90
반응형
주소 : 청주시 청원구 주성로3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30 연중무휴 /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냉면은 자고로 쨍쨍 내리찌는 더위에 지쳐서 먹는 것이 제법인데,

장마 끝나길 기다리다가 여름이 다 가버릴 것 같아서 동네에 있는 함흥냉면전문점인 묘향관을 찾았다.

넓은 주차장과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 어른들 모시고 오거나 가족끼리 식사하기 좋은 식당이다.

참고로 여기 소갈비살과 돼지갈비도 맛이 좋은데, 나는 나름 다이어트 중이므로 회냉면만 주문하였다.

 

[20년 08월 기준 가격/메뉴구성]

들어가자마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느껴졌다.

사람이 많이 있지만 자리가 나름 넓찍한 편이여서 그다지 복잡하진 않았다.

여기는 소갈비살과 냉면을 전문점으로 하는 곳이다.

우리가 시키고자하는 회냉면은 한 그릇에 10,000원으로 보통의 적절한 가격 수준으로 보인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모든 메뉴는 주문 시 변경 및 취소불가이며,

냉면은 받자마자 자르고 비비라고 친절히 안내되어 있다.

 

냉면을 시키고 앉으면 바로 내어주시는 고깃국물이다.

갈비탕 국물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맛이 그려질 것이다.

고기의 감칠맛이 매우 강하며 짭짤하고 뜨끈하다.

나는 냉면보다 냉면육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묘향관의 냉면육수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나는 이날 냉면을 먹으며 육수를 한주전자 더 리필해 먹었다.

 

거의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냉면을 받아 볼수 있었다.

사천동 햄버거집과 칼국수집을 잇는 페스트푸드이다.

고명은 심플하게 오이와 배, 삶은 달걀이 올라가져 있으며,

면은 비벼져 나와 있어 면에 빨간 회냉면 육수가 머금어 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가오리회무침은 넉넉히 들어가 있다.

 

회냉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오리회 무침이다.

감칠맛과 달달한맛 새콤한맛을 가지고 있어 양념이 조금 세게 느껴질 수 있지만

면이 삼삼하기 때문에 면과 싸먹기 딱 좋다.

가오리의 뼈 부분은 오도독 잘 씹히는 식감이며,

살 부분은 마치 푹 삶은 양지고기와 같은 식감이다.

 

 냉면의 면은 보통 시중에 파는 냉면면 보다 얇은 편이다.

면이 얇아 빨간 냉면육수를 잘 머금어 준다.

많이 매운편의 회냉면은 아니기 때문에 매운맛을 많이 못먹는 편이 아니라면 누구나 먹을 수 있을 듯 하다.

 

단촐하지만 적당한 냉면의 반찬이다.

새콤달콤한 무절임이다.

가오리회 자채가 새콤달콤하기 때문에 많이 손이 가진 않았다.

 

냉면 맛집을 찾지만 냉면이 거기서 거기라고 느껴질 때 방문하기 좋은 가게이다.

다음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노릇노릇 맛있게 잘 익은 고기 한점 싸먹고 싶다.

여기는 고기가 맛있으니 청주나 사천동에 사는 방문자 분들은

냉면만 시켜 드시지 말고 고기를 같이 시켜 고기와 함께 싸드시면 하는 바램이다.

 

총 점 : ★★★ (3점)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점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