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의 효능 및 부작용

2022. 1. 25. 10:33건강/건강기능식품

728x90
반응형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스코비(SCOBY)유익균을 첨가한 뒤 발효시켜 만든 음식입니다. 발효할 때 생기는 효모균종과 미생물로 이뤄진 배양체의 모습이 버섯과 닮아 홍차 버섯으로도 불립니다. 시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생선돼 마실 때 청량감이 듭니다. 콤부차의 정확한 유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대 만주 일대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은 콤부차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콤부차는 미국 포브스가 10대 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불로장생을 꿈꾼 진시황이 매일 마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성하며, 유기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가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콤부차의 글루쿠론산은 체내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폴리페놀, 비타민과 같은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4) 콤부차는 장 기능을 좋아지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의 부작용

 콤부차는 우리몸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부작용은 소화불량이 있으며 과다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또한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산을 형성하게 되어 치아 침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제조한 콤부차는 살균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감염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콤부차는 일일권장섭취량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개개인에 따라 알맞는 섭취를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한 컵이나 두 컵까지 이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건강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2022.01.22 - [건강/건강기능식품] - 테아닌의 효능 및 부작용

 

테아닌의 효능 및 부작용

 요즘 현대 사회에는 스트레스를 빼놀 수 없습니다. 직장생활에서, 육아에서, 학업에서 모든 삶의 영역에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 스트레스는 만병에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정신적, 신체적

gudack.tistory.com

2022.01.21 - [건강/건강톡톡] - 당뇨병 초기 증상과 좋은 음식

 

당뇨병 초기 증상과 좋은 음식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이며, 고혈당으로 인해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

gudack.tistory.com

 

728x90

'건강 >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2) 2022.01.26
감태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1.25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1) 2022.01.25
테아닌의 효능 및 부작용  (2) 2022.01.22
락토페린의 효능과 부작용  (2) 2022.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