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2022. 2. 3. 12:35건강/건강기능식품

728x90
반응형

 

 양배추는 우리 주변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채소 중 하나로 샐러드, 쌈, 볶음요리 등에 쓰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는 모양이 동글동글하고 겉잎이 연한 녹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묵직하고 단단한 것을 고릅니다. 요즘에는 소화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량이 다릅니다. 겉잎에는 비타민A, 철분이 풍부하고 속잎에는 비타민B군과 C함량이 높습니다. 양배추만 즙을 내서 먹거나 갈아먹으면 비린맛과 쓴맛이 나 사과나 오렌지와 같은 과일을 같이 즙을 내거나 갈아먹으면 좋습니다. 양배추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1. 양배추의 바타민U 성분은 위궤양 치료의 효과가 있고 위장관 내 새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2. 양배추는 유방암을 예방하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100g당 20~25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5.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예방해 주고, 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양배추의 부작용

 우리 몸에 좋은 양배추지만, 과다 복용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가 풍부하여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오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2022.02.03 - [건강/건강기능식품] - 엽산의 효능 및 부작용

 

엽산의 효능 및 부작용

 엽산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 입니다. 엽산은 아미노산과 핵산의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 이며, 특히 유전자를 만드는 핵산인 DNA 복제에 관여하는 효소의 조효소에 관여하므로 임

gudack.tistory.com

2022.01.09 - [건강/건강기능식품] - 알티지(RTG)오메가3 고르는 법과 효능 및 부작용

 

알티지(RTG)오메가3 고르는 법과 효능 및 부작용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건강기능 식품인 오메가3는 종류가 다양하여 어떠한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3세대 오메가3인 RTG오메가3가 주로 판매되고 있는데, RTG오메가3는 무엇

guda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