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

2022. 2. 9. 10:56건강/건강기능식품

728x90
반응형

 히비스커스는 아욱과 히비스커스속의 열대성 상록 관목을 통틀어 말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유럽, 남아프리카, 중국등지에서 분포하며 붉은 꽃잎이나 열매를 말려 차로 사용하는데, 그 향과 빛깔이 독특합니다. 색이 선명해 소스나 젤리 등을 만들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고대 파라오가 즐겨 마셨던 차로, 이집트에서 결혼을 축하할 때 먹는 차라고 합니다.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히비스커스차로 주로 쓰이는 것은 분홍색이나 흰색 꽃이 피는 로젤종입니다. 붉은 꽃은 원예종으로 쓰이며 식용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히비스커스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낮춰주고 신장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2.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3. 히비스커스에 들어있는 히드록시시트릭산(HCA)성분이 체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해주고 체지방 합성을 막아줘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기미나 주근깨를 방지해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5.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의 부작용

 건강한 사람에 있어 히비스커스의 부작용 발생사례는 드물지만 과다섭취를 하거나 몸에 맞지 않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저혈압이 있으시면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 여성이 복용하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가 생리를 촉진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임신가능성이 있거나, 임신중 혹은 수유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효능 빛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건강정보를 보시려면▼

2022.02.03 - [건강/건강기능식품] -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우리 주변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채소 중 하나로 샐러드, 쌈, 볶음요리 등에 쓰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gudack.tistory.com

2022.01.26 - [건강/건강기능식품] - 칼슘의 효능 및 부작용

 

칼슘의 효능 및 부작용

 칼슘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뼈와 치아를 만드는데 사용하지만 1% 정도는 근육이나 신경의 기능을 조절하고 혈액 응고를 돕습니다. 칼슘은 우유, 유제품, 뼈째 먹

gudack.tistory.com

 

728x90

'건강 >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마리놀렌산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18
흑마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09
영지버섯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04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03
엽산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