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베리의 효능 및 부작용

2022. 1. 27. 12:25건강/건강기능식품

728x90
반응형

 크랜베리는 블루베리, 포도와 함께 북미의 3대 과일로 신 맛과 붉은 빛깔의 열매입니다. 크랜베리는 북미와 원산지로 두루미의 머리와 부리 부분을 닮았다는 데서 나온 것으로 1600년대 북미에 정착하기 시작한 최초의 이주민들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유럽에서 온 이주민들이 이 열매를 섭취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크랜베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크랜베리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랜베리의 효능

 크랜베리 열매는 붉은 빛이 돌며 크기가 고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온도는 0℃~5℃가 적절하며 생 크랜베리는 냉장보관하고 건 크랜베리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랜베리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크랜베리는의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감염을 줄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잇몸 질환과 충치, 구취 등을 유발하는 플라그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 구강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미백과 함께 주근깨와 기미를 예방해 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3) 크랜베리의 퀘세틴은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관절염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크랜베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심장질환, 당뇨병, 비만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혈액 응고를 막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크랜베리는 요로나 방광에 박테리아가 붙지 않도록 많드는 특정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에게 흔히 발생되는 질환인 요로감염, 방광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크랜베리의 부작용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크랜베리 제품은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따라서 당분을 과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크렌베리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요석이 생성될 수 있어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2022.01.21 - [건강/건강기능식품] - 락토페린의 효능과 부작용

 

락토페린의 효능과 부작용

 락토페린은 우유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로써, 사람과 젖소의 초유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천연 면역 치료제로 알려져 있어 유럽이나 일본 등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

gudack.tistory.com

2022.01.25 - [건강/건강기능식품] -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트체리는 상큼하고 달콤한 일반 체리와 달리 좀 더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 입니다. 일반 체리에 비해 20배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풍부한 멜라토닌과 캠페놀이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타트

gudack.tistory.com

 

728x90

'건강 >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엽산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2.03
블루베리의 효능 및 부작용  (2) 2022.01.27
칼슘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1.26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2) 2022.01.26
감태의 효능 및 부작용  (1) 2022.01.25